이전 웨딩홀
다음 웨딩홀
TOP으로 이동
 
작성일 : 13-10-18 11:39
[기타] [가전제품]가전,가구 배치요령
 글쓴이 : 홀예약
조회 : 3,358  
 
가전, 가구를 배치하려면 우선 배선을 확인 > 가구를 들인다 > 가전을 배치하는 순서로 한다.


1. 짐 들이기

일단 짐이 들어오기 전에 먼저 전기나 전화 배선을 알아두어 미리 가구 배치를 머릿속에 그려 놓는 것이 좋다.
가구나 가전 업체 사람들이 가구를 옮겨주면서 알아서 놓아주기도 하지만 특별히 방의 기능을 살리거나 독특한 배치를 하고 싶다면 어디에 놓을 것인지 미리 결정해 두면 좋다.



2. 바닥과 문턱에 완충 장치를 해줌

짐을 어딜 들일 것인지 결정해서 바닥이나 문턱에 두꺼운 박스와 신문지를 깔아둔다.
인부들의 거침없는 발검음을 집안이 쉽게 더러워 지기 때문이다. 가전제품보다 가구를 먼저 집안으로 들이고, 가구 중에서도 장롱 같은 큰 물건을 먼저 들이는 것이 좋다.

3. 복잡한 전선은 멀티 코드로 정리

대부분 전기코드와 전화 배선은 한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그곳은 전선들로 엉켜 아주 복잡하고 보기 싫게 될 수 도 있다.
너무 복잡하게 얽히지 않도록 하고 콘셉트와 기기 사이만큼만 남겨두고 묶어서 정리해 주면 깔끔하다.



4. 가전제춤품 들인 후

냉장고 같은 경우는 사용하기에 앞서 내부를 깨끗하게 닦은 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식초를 떨어뜨린 물로 닦으면 냄새도 없어지고 세균도 없어지기 때문이다.
냉장고뿐만 아니라 TV 등 모든 가전제품은 시리얼넘버를 필히 확인하고 계약서도 챙긴다.
가전 같은 경우는 비슷한 모양이지만 기능에 차이가 있는 예전 모델을 가져다 주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5. 에어컨

에어컨 설치할 곳을 미리 살펴본 후 에어컨 구멍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만약 없다면 집주인과 먼저 상의 후 배관 구멍을 내야 하고 베란다와 가까운 쪽으로 팬을 연결하기 쉬운 곳에 설치하며 모서리 등 공간을 이용해서 자리를 덜 차지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