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웨딩홀
다음 웨딩홀
TOP으로 이동
 
작성일 : 13-10-18 11:42
[기타] 가전, 가구 구입요령
 글쓴이 : 홀예약
조회 : 3,502  
 
신랑, 신부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구입을 하고
맞벌이 경우에는 가사노동을 효율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 
특히 특정업체만 보는 것보다 각 브랜드별 제품을 비교하는 것도 중요하다.









1. 필요한 혼수품의 품목을 정히하여 적는다.

가전은 TV, 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등 가구는 장롱, 소파, 식탁 등 필요한 품목에 대해 리스트를 작성한다.



2. 품목이 결정되었으면 예산을 결정한다

대략적인 가격대를 예상하면 된다.(가전 350~400만원 / 가구 400~500만원)
대략 소요할 수 있는 가격대까지 정해놓으면 가전, 가구를 구입하는대 있어 충동구매를 예방할 수 있다.



3. 구입할 제품 후보들을 결정합니다.

구입할 품목과 예상 가격이 결정 되었으면 가까운 백화점의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등을 참조하여 구입할 제품
후보를 결정한다.
그런다음 백화점, 일반 대리점, 복합대리점, 가구거리 등을 이틀 정도의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하루는 백화점, 하루는 대형 할인매장을 직접 방문 하여 꼼꼼히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
여러 업체를 돌아본 후 마음에 드는 곳에서 가격흥정도 해보고, 원하는 날짜에 배송도 가능한지 체크한다.
또한 패키지로 구매시 할인 등의 해택이 있는지도 꼭 확인한다.




4. 최종 결정 전 확인 사항

여러업체를 돌아다니며 알아봤던 사항들을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가장 좋은 조건의 업체를 선정하여 구입하길 권한다.



5. 구입 후 요령

꼼꼼하게 체크한 가전, 가구를 구입하였다면 배송여부 및 시간을 확인한다.
배송 3일전이 되면 배송 날짜와 시간이 대략 정해지고, 신랑, 신부의 시간에 맞게 조정이 가능하니 늦어도 배송일 3일전에 꼭 체크해야 한다. 배송당일 날 오전에는 시간을 다시 한 번 체크하고 제품을 받은 뒤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여 이상이 있는 제품들은 바로바로 교체한다.



6. 기타 참고사항

- 에어컴 & 선풍기 : 신혼 초 깨소금 향기를 바람으로 날릴 수 있다고 하여 결혼 후 신랑 측 에서 준비를 한다
- 다리미 : 열 받을 일을 만들 수 있다고 하여 결혼 후에 선물로 많이 받는다.
- 칼 & 도마 : 전통적으로 부엌살림의 핵심이므로 시댁에서 선물로 주기도 한다